본문 바로가기

TIP

애플펜슬 수축튜브 끼우기 / 다이소 수축튜브 / 애플펜슬 필기감 올리는 법



다이소에서 1000원에 판매하는 수축튜브랍니다. 

3,4,6mm 로 세가지 직경이 있고, 총 12개 들어있답니다.

많이 있지만 제가 오늘 사용할 것은

바로 3미리 짜리!!


사실 제대로 하려면 철물점이나 다른 매장에가서

1.5미리를 사는게 좋지만

저는 주변에 살 곳이 마땅치않아서

다이소에 방문했는데요. 

다행이 팔더라구요.

사실 애플펜슬 펜촉에 비해 3미리짜리가 조금 크긴해요.

웬만하면 시간내서 더 작은 크기의 수축튜브를

사시길 추천드려요.


알맞은 길이로 수축튜브를 자르시면 되는데

저는 펜촉보다 약간 짧게 잘라서 사용했어요.


수축시키실 때에는 

라이터 절대 사용하지마세요.

그러다가 펜촉이 녹았다고 하시는 분들이

한둘이 아니더라구요.


무조건 드라이기 추천해드려요!!


짜잔! 

이렇게 되시면 성공이신데요.

저도 여러번 실패했어요. 

생각보다 수축이 꽉 알맞게 안 된답니다.

그래서 저도 하얀색 튜브를 다써서

검은색으로 했답니다.



참고로 저는 애플펜슬 자체가 너무 미끄러워서

남아도는 볼펜 그립을 빼서 끼웠어요.

생각보다 이게 좋아요..


아! 참고로

저는 수축튜브가 생각보다는 

별로인거 같아요..

제가 3미리 짜리 튜브를 사용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가끔 인식이 안될때가 있어요.


필기할때 소리나는 딱딱 소리는 없어졌지만

그다지 필기감이 월등히 좋아졌다고는

못하겠어요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