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뉴 아이패드 6세대 개봉기 / 싸게사는 법 / Apple new iPad 6th generation 32GB Unboxing


출시된지는 되었지만 너무 맘에 들어서 구입하게된 아이패드 6세대랍니다.

지금까지 태블릿에 관심이 있었는데 많은 사람들의 후기를 들어보니 아직까지 태블릿에서는

애플이 독보적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렇다고는 하지만 저로써는 아이패드의 가격은 너무 비쌌답니다.

아이패드 프로의 가격은 10.5 기준으로 약 70만원 초반대이기 때문에

저는 이 가격대라면 차라리 돈 좀 더 보태서 새 노트북을 사는게 낫다고 생각했거든요.

물론 노트북과 태블릿의 활용도는 조금 다르긴 하지만요.


그런데 이번에 출시된 아이패드 6세대를 보고 지름신이 강림하더라구요.

그렇게 비싸지 않은 가격에 괜찮은 스펙으로 출시되었답니다.

프로 10.5 에 비해서 약 30만원 저렴하면서도 그렇게 밀리지 않는 차이점으로 

가격을 생각해보면 오히려 프로보다 가성비가 훨씬 좋다고 생각해요.


제가 구입한 제품은 9.7인치 제품이구요. 2018신형 6세대 제품이에요.

작년 5세대와 비교해 차이점은 애플펜슬 지원과 약간의 성능향상이랍니다.

펜슬을 사용안하신다면 솔직히 5세대 쓰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요.

약 8만원 정도 싸답니다. 솔직히 애플펜슬만 지원 안했으면 저도 작년 기종을 구입했을거에요.


어쩌다보니 서두가 길어졌네요! 개봉기 바로 시작해볼까요??


제가 구입한 색상은 골드 색상이에요!

골드 / 스페이스 그레이 / 실버

세가지 색상이 있구요. 저는 가장 핫한 골드 색상을 구입했답니다. 

애플은 포장부터가 고급져 보이는 특징이 있죠ㅋㅋ

(안에 구성품은 별로 없다는건 함정)

아이패드의 옆 사진과 함께 골드색상의 애플로고가 그려져 있답니다.


박스를 열어보면 화사한 화이트 색상의 아이패드가 똭!

사실 제가 아이폰은 매트블랙을 쓰고 있기 때문에 더 화이트 색상이 끌렸답니다.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원하신다면 스페이스 그레이!

이쁘고 화사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골드!


구성품은 이게 끝입니다.

충전기와 케이블 설명서 아이패드 끝 ㅋㅋ

이번 뉴 아이패드 6세대는 학생용을 초점으로 출시되었답니다.

중고등학생이 사용하기 좋다는 강점을 내세워서 광고까지 하죠.

물론 우리나라 중고등학생들이 사용하기에는 살짝 과하고

대학생들이 사용하기 좋다고 생각해요.

​​


외관은 옛날 아이패드와 비슷하쥬?

두꺼운 베젤에 둥그런 모서리

제가 개봉기을 아이패드를 조금 사용해보고 올리는 거라 느끼는게

생각보다 배터리가 정말 오래간답니다.

영상을 꽤 오랫동안 시청했는데도 배터리가 많이 남아있더라구요.

물론 배터리는 소모품이서 오래 사용하면 금방금방 닳긴 하겠지만요.


정말 뜯기 아까운 비닐이죠.

아직 케이스가 없어서 케이스를 구입하기 전까지 기스가 안생기게 조심히 다뤄야겠어요!

뒷면은 미끌미끌 좋은 촉감이에요.

카메라도 일명 카툭튀가 아니여서 맘에드네요.

참고로 후면은 800만 화소인데요. 요즘 출시되는 다른 제품들에 비해서 좋은 스펙은 아니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태블릿은 솔직히 카메라는 좋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요.

사진이나 동영상은 보통 핸드폰으로 찍지 굳이 아이패드로 찍진 않죠.

저도 지금 약 1주일 사용중인데 카메라를 써본적이 없답니다.


골드 색상인데 어떠세요? 약간 색이 구릿빛이 돌죠.

사진과는 다르게 실제 색상은 더 이쁘답니다.

약간 골드와 로즈을 섞은 느낌? 

그렇다고 남자들이 사용하기 조금 부담스러운 그런 핑크빛 도는 것도 아니구요.

고급스럽게 색상이 잘 나온거 같아요.

이 색상이 제일 핫한 이유를 알거같아요!!


뚜둔!

처음으로 실행을 시켜봤어요.

간단한 설정만 하시면 바로 사용 가능해요.

저는 지금까지 아이폰을 사용했기에 딱히 신선한 느낌은 없지만ㅋ

맘에 들어요! 재밌는 장난감이 생긴기분ㅋㅋ

그냥 유튜브 넷플릭스만 보는 큰 PMP가 되지 않기를ㅋㅋ

다음에 시간이 된다면 사용기 리뷰를 올려보도록 할게요!




+아이패드 싸게사는법 / 할인 받는법

현재 애플스토어에는 32기가 와이파이 기종이 43만에 판매가 되고있는데요.

이번 출시 컨셉이 교육용이기에 학생이나 교사에게 할인을 해주고 있답니다.

공식 스토어에서 교사/학생란에 체크하시면 3만원을 할인 받으실 수 있어요.

물론 학생증을 확인한다거나 그러지는 않는답니다.

애플에서 믿고 할인해줘요!